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보험뉴스

제목:자동차 사고 시 보험료 인상, 알려주는 예상보험료 안내서비스 실시

내용:
자동차 사고 시 피해 비용을 지원해주는 자동차보험은 사고 이후 자동차보험 갱신 시점에 보험료가 상승하기에 운전자는 사고 시 보험처리를 할지 자비 부담을 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더욱이 정확한 보험료 인상 수준을 알기 어렵기에 보험 처리를 고민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위해 지난 6월 금융위원회에서 '자동차 사고 후 예상 보험료 안내서비스'를 실시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사고 시 보험처리의 향후 3년간 보험료 인상 수준과 보험처리를 하지 않았을 경우의 보험료 변동 수준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사고 발생 시 자동차보험 가입자의 필요에 따라 자동차보험 처리 여부의 선택을 도우므로 유용합니다. 해당 '자동차 사고 후 예상 보험료 안내서비스'는 현재 삼성화재와 악사손해보험에서 제공하고 있지만, 금융위원회는 올해 내로 자동차보험을 취급하는 전 손해보험사로 서비스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는 자동차 보험의 갱신보험료를 점검하고 계산하기 어려움이 많아 보험 처리 여부에 어려움이 많았으므로 해당 서비스를 통해 사고 시 갱신보험료를 점검에서 자신에게 맞춰 유용하게 보험 처리 여부를 점검하시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그러니 자신을 위해 해당 서비스의 지원을 필요에 맞게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