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보험뉴스

제목:베이비붐 세대 위한 자동차보험 출시, 기존 대비 2.1% 저렴

내용:

지난 4월경 한화손해보험에서 베이비붐 세대에 해당하는 56~65세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자동차보험을 새롭게 출시해 판매 중입니다. 해당 자동차보험은 48세에서 65세 사이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보험인데 기존 자동차보험 상품과 비교하여 2.1% 보험료 할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은 사고 발생 시 최소한의 피해자 보호를 목적으로 자동차를 소유하거나 관리하는 이라며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나라에서 법으로 규정 중입니다. 따라서 정년이 연장되어 베이비붐 세대에 해당하는 56~65세 연령의 자동차 사용이 더 길어졌다고 할 수 있으므로 해당 계층을 위한 자동차보험을 더 저렴하게 준비해두시는 것이 유용할 것입니다. 


더욱이 최근 나이가 젊은 20~30대의 청년층의 자동차 보험료가 낮아지고 있는 모습을 보이며 운전 경험이 많아 사고 발생률이 상대적으로 더 적은 중장년층 운전자의 자동차보험에 시중 여러 보험사가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앞서 이야기한 바와 같이 한화손해보험에서 이렇게 베이비붐 세대에 해당하는 56~65세 연령을 위한 자동차보험을 출시했고 다른 보험사도 해당 중장년층을 위한 여러 특약과 보험을 개발하고 출시할 예정이니 이후의 자동차보험 시장 변화를 지켜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