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보험뉴스

제목:연휴기간 장거리 운전, 자동차 서비스 받는 것이 유용

내용:
추석이나 설 등의 명절에는 긴 연휴기간을 가지기 때문에 고향으로 가고자 하는 귀성길 행렬이 도로 위에 가득하기에 장거리 운전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운전자의 피로가 가중되어 사고의 위험이 높아지기 이를 방지하기 위한 정보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유용할 것입니다.

금융감독원의 경우 연휴 기간을 앞두고 미리 알아두는 것이 유용할 정보를 소개하고 있는데 해당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자동차 사용이 평소와 비교해서 이런 연휴기간에는 더욱 많기 때문에 보험사에서 제공 중인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는 것이 유용하며 운전자 한 사람이 운전을 계속하는 경우 피로가 누적되어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도록 단기 운전자 확대 특약 등의 안전 특약을 준비해두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자동차 운전 중 배터리 방전이나 타이어 펑크 등의 예상치 못한 자동차의 기능 고장에 대비해 긴급출동 서비스 특약을 준비해두고 렌터카를 이용한다면 렌터카 사고에 대비한 렌터카 손해담보 특약에 가입해두는 것이 사고 시 피해 비용적으로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긴 연휴기간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하고 비용적인 손해를 보는 것을 방지하도록 금융감독원이 소개 중인 여러 정보가 있으므로 이를 참고해보셨으면 합니다.